최종병신 그놈


(오랜만에) 무반동으로 턱걸이가 가능한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틈틈이 유산소 운동을 함 + 벌크근육이 아닌 작은 근육을 만드는 운동을 하여 기초대사량 증가 + 처지비관으로 입맛이 줄어들어 식사량 감소 + 야식근절 의 결과로 몸무게가 쑥쑥 줄어들고 근육량은 늘어나서 제법 왕년수준을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왕년이라 하면 미국에 있을 때 후반부터 한국에 들어온 초반기정도로, 대략 중3-고1때로 볼 수 있겠네요.

그때는 미국에서 진짜 운동에 미쳐서 하루에 헬스장에 2번씩 (아침/저녁) 가고 조깅도 거의 매일 했었죠.

덕분에 한국에 막 도착했을 때 쯤에는 무반동 턱걸이가 20개정도까지 가능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 와서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하며 운동량이 0에 가깝게 변하고 식사+간식량이 폭증함에 따라 만들어졌던 근육들이 죄다 지방으로 변하면서 비만가도를 달리게 되었죠.

그런 상태에서 지금껏 조금 빠졌다 쪘다를 반복하다가 이제서야 과거의 영광을 찾으려는 모양입니다.

비록 5번도 못 했지만 일단 무반동 턱걸이가 1개도 불가능한 몸에서 2개이상 가능한 몸이 되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려고 합니다.

근육량은 지금보다 조금 더 늘고 몸무게 자체는 75의 벽이 깨진다면 그야말로 "부활!!" 이란 구어를 쓰게 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현재 상황이 다이어트전선 이상이 없기는 합죠.

최고의 적이라 할 수 있는 시험기간이라 해봤자 (시간부족 운동X + 시험공부야식 콤보) 시험이 3개 뿐이니까 그 이펙트가 형편없을 것이고 학기중 시간표 자체는 널널한 편이니 운동할 시간도 많을거니까요.

운이 좋으면 정말 한국 들어가기 전까지 The Rock이라 불렸던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지도.....
If you smell What the rock is cookin!
by 이등 | 2008/03/16 19:28 | ETCETERA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dldldldld.egloos.com/tb/422651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D군-디지 at 2008/03/16 19:39
..그리고보니 그 땐 참 열심히 운동하셨었는데.-_-;;;
뭐, 화이팅입니다.<-
Commented by ckatto at 2008/03/16 20:25
그림같은 몸이셨던 것이군요.
Commented by 이등 at 2008/03/16 20:46
D군-디지님// 아니 저 [왕년]때의 저는 이글루 하지도 않았었죠;;

ckatto님// 아니 더락이란 별명은 몸보다는 얼굴쪽에서 더 많이 영향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정도 됐던 적은 제 인생에 없었던 듯;;;
Commented by 둑시리 at 2008/03/17 00:31
처지비관으로 입맛이 줄어들어 식사량 감소 --- 이 대목에서 할말을 잊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