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아직 중국을 따라잡으려면 멀었다.


모 유명블로거가 말하기를 중국에는 오히려 일본 출판사쪽의 현지법인이 세워져서 한국보다 더 저작권이 잘 지켜진다고 했습니다.

그러고서는 06년 이후로 저작권 침해의 선두주자가 한국이다, 이런 말도 덧붙였던 것 같은데요......

과연 그럴까?

글쎄요.............

온라인게임 made in CHINA


아닌 듯.

아직 대륙기상 따라잡으려면 반도의 소국으로써 좀 더 분발해야겠네요 ^^

굳이 표현하자면 이쪽은 끽해야 대인마법인데 저쪽은 광역마법, 이쪽은 그냥 무기인데 저쪽은 맵병기, 이쪽은 대인보구인데 저쪽은 대군보구, 이쪽은 일반 마법 마테리아를 쓰는 comet 마법인데 저쪽은 블랙 마테리아를 쓰는 메테오.



일부분적인 부분만 봐서 사회에 팽배해진 의식 자체를 판단해서는 안되겠죠.

전에 어떤 국산 모바일게임이었나 캐릭터 디자인이 아더왕이랑 아돌 더 개새끼 크리스틴과 매우 닮았다가 집단포화를 맞았던 것을 떠올리면 좋을 것입니다.

ps. 아 어쩌면 저거 하나하나당 전부 저작권료를 지불했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그걸 믿을바엔 2MB가 사실은 전 국민을 단결시키기 위해 스스로 전 국민의 욕을 먹음으려 한다는 것을 믿겠습니다.
by 이등 | 2008/03/30 21:27 | 게임 | 트랙백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dldldldld.egloos.com/tb/425757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Lzam at 2008/03/30 21:29
그놈이 그놈이고 저놈이 저놈인 현실.

한국이나 중국이나 둘다 저작권 후진국.
(특히나 요즘의 한국은 엉뚱하게 오버나 하고 있고)
Commented by 이등 at 2008/03/30 21:36
Lzam님// 그래도 한국은 저런 티나는 "기업차원"의 표절은 없...........아 넥ㅅ.......
Commented by 굇수한아 at 2008/03/30 21:58
미묘하게 틀리니까 뭐...지들도 할말은 있...
Commented by 나타라시바 at 2008/03/30 23:04
중국이 얼마나 넓은데 한국이랑 1:1 비교를 한다는 것임?

저작권 개념이 확실한 사람과 저작권 개념이 아예 없는 사람 중 한 쪽만 모아도 우리나라 전체 인구보다 많은 것을.
그 블로거가 누군지는 모르지만 그저 대륙을 너무 우습게 보는 것으로밖에 안 보임 'ㅅ'
Commented by 詩人 at 2008/03/31 00:53
중국에선 이제 어떤 일이 일어난다 해도 놀라지 않을 겁니다.

저긴 뭐 우리 경찰 마스코트인 포돌이도 가져다 쓰고 있는데(...).

근데 우리나라에는 넥슨이 있어서(-_-).
Commented by 지나가다 at 2008/03/31 10:46
나타라시바//
이 글이 문제 삼고 있는 모 블로거의 포스팅은 http://sanwang78.egloos.com/1732062 여기 입니다.
하지만 저 글에서는 만화 출판물의 저작권에 한정해서 말하고있기 때문에 이등님이 말하는 것과는 논점이 다릅니다.
무슨 글인지는 직접 확인해보세요.
Commented by D군-디지 at 2008/03/31 20:08
이런건 따라가지 않아도 되요[...].
Commented by 미미르 at 2008/04/01 06:22
중국도 꽤 발전했군요
아스가르드 정도는 되는거 같군요 그래픽은
(쓸데없는데 관심을 ;ㅁ;)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